안녕하세요. EasyTalk 고객센터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자주 묻는 질문입니다. 고객센터 문의 전에 확인해보세요.
안녕하세요.
동영상 강좌 녹음을 위해서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하신 것은 아니고, 컴퓨터 윈도우 프로그램의 녹음 기능을 이용해서 녹음 기능을 사용하도록 되어 있기 때문에 윈도우 프로그램 상에 설치되어 있으신 녹음기능이 원활하게 진행이 되시는지 먼저 확인하셔야 합니다.
별도로 설치하신 녹음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작동을 하셔도 윈도우 기본 녹음기능이 작동이 안되면 수강중에 나오는 녹음도 진행이 안됩니다. "시작-프로그램-보조프로그램-엔터테인먼트-녹음기"로 들어가셔서 녹음이 정상적으로 진행 되시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동영상 재생 시 소리가 나오지 않을 경우엔 가장 먼저 코덱 문제를 점검하셔야 합니다.
'제어판 >프로그램 추가제거' 에서 한글로 "코덱"이나 영문"codec" 이라고 씌어진 프로그램을 모두 삭제하시고 아래의 사용하시는 포털 사이트에서 'z 통합코덱'을 검색하시어 다운로드 후 사용바랍니다.
(코덱이 두 개 이상 설치되어 있으면 충돌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z통합코덱 설치로도 같은 증상이라면 다른 통합코덱을 다운 받으셔서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모니터가 작아 강좌 창이 다 보이지 않을 경우가 있으시죠?
아래와 같이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1. 화면 오른쪽을 보시면 스크롤바가 있습니다.
스크롤바를 마우스 왼쪽으로 잡은 채로 손을 떼지 말고 그대로 밑으로 내리시면(드래그)
스크롤바가 내려가며 화면의 밑부분이 보이실 겁니다.
(스크롤바가 아닌 다른 부분을 클릭하셔도 스크롤바는 이동하지 않습니다.)
2. 학습 창을 띄운 상태에서 키보드 F11을 클릭하시어 전체보기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안녕하세요. 이지톡 운영자 입니다.
학습 하실때 동영상의 재생이 자주 끊기는 경우가 있으시죠? 인터넷 사용회선이나 컴퓨터 OS의 오류 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문제점을 해결해 보세요*^^*
[해결방법]
1.윈도우미디어 플레이어를 실행하여 도구-옵션-성능 탭을 선택합니다.
2.연결 속도는 '내 연결 속도'를 선택하여 T1(1.5Mbps)로 변경합니다. VDSL이나 빠른 전용선 환경이라면 LAN(10Mbps 이상)을 선택해도 무방합니다.
3.네트워크 버퍼링에서 버퍼를 선택한 다음 박스안의 숫자를 5초에서 10초로 늘려줍니다. 시간을 더 늘리면 끊김 현상은 줄어들지만 동영상의 대기 시간은 그만큼 증가합니다.
4.다시 [네트워크]탭을 선택하고, 스트리밍 프로토콜 항목에서 UDP 항목의 체크 표시를 없앱니다.
5. 스트리밍 프록시 설정 항목에서 HTTP를 더블 클릭합니다. 프로토콜 구성 대화상자가 나타나면 '프록시 서버 이용 안함'을 선택합니다. *이 메뉴는 윈도우 미디어 7.0이상에서 제공되니 7.0미만의 Player를 사용자 분께서는 Windows Media Player 창 상단에 있는 도움말- 플레이어 업데이트 확인 에서 버젼 업데이트를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플래쉬 기반 강좌 동영상 재생이 안될 경우, macromedia flash player를 다운받은 후 재실행하시기
바랍니다.
*Flash 다운로드 URL http://www.macromedia.com/kr/software/flashplayer/
* 설치 후 재부팅하셔야지만, 강좌가 정상적으로 나옵니다.
감사합니다.
2016년 공휴일
모바일 화상수업을 위한 필수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모바일 다운로드 10Mbps 이상
업로드 10Mbps 이상
손실률 10% 이하의 데이터 환경에서 가능합니다.
모바일 환경은 앱스토어/ Play스토어에서 '벤치비' 설치하신 후 자가 진단이 가능합니다.
3G이하의 네트워크 환경에서는 불가능합니다.
휴강일은 한국과 외국어 국가별 공휴일이 휴강일이 되며, 연간 휴강일은 미리 공지해 드립니다. 월별 수업 횟수가 부족할 경우, 휴강일에 대한 보강 수업이 제공이 됩니다.
휴강일에 대한 보강은 수강 신청하신 그 달에 한해 제공이 될 것이며, 보강 수업에 대한 요일 및 시간은 공지사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원격지원이란 나의 PC를 다른 사람의 PC에서 제어해 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자가진단으로 헤드셋과 웹캠의 문제점을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고객센터(1644-0507)에 문의 하시거나 문자상담(1666-5305)로 신청하시면 원격지원 서비스를 받으실수 있습니다.
화상영어 전용 프로그램은 화상강의실에서 다운받아 설치가 가능하며, 화상방 입장시 자동으로 설치가 됩니다. 일일 수업전에 수업환경을 확인해주세요. 마이페이지 > 화상강의실 > 화상장비 점검하기를 클릭하셔서 사전 장비 점검을 해주세요.
화상수업을 위해서는 PC, 웹캠, 헤드셋이 꼭 필요합니다.
* 웹카메라: 마이크 기능이 없고 USB로 연결되는 제품
* 헤드셋: USB 헤드셋을 써야 화상 수업 진행에 문제가 없음
* PC: 듀얼코어 + 램 1기가 이상
* 무선 인터넷 사용 금지
장기홀드란 수업을 일주일 이상 못하시는 경우이며, 이 경우 미리 연락주시면 스케쥴 조정하겠습니다. 장기 홀드 하실 경우는 차후에 강사님 변경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부득이한 사정으로 수업 못하시는 경우, 당일 수업은 수업 시간 1시간 전까지 연락주셔야 연기가 가능합니다. 주 2회, 3회 수업은 한달에 두번 연기 신청이 가능 하시며,주 5회 수업은 한달에 세번 연기 신청이 가능합니다.
수업 연기란 부득이한 사정이 생겼을 경우, 해당일의 수업을 연기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수업 시간 1시간 이전에 연기 신청을 해주셔하며 연기신청은 마이페이지, 고객센터 (1644-0507), 문자상담(1666-5305)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주2회 수업은 월2회, 주3회 수업은 월 3회 가능하며, 주5회 수업은 월 5회 연기신청이 가능합니다. 연기하신 수업에 대한 보강은 회원 마이페이지에서 혹은 고객센터를 통해 보강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연기 횟수를 초과한 연기건에 대한 보강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원어민 선생님께서 아이의 수준과 연령을 고려하여 수업을 진행하시고, 아이가 Speaking을 할 수 있도록 격려해 주시고, 교재를 보면서 같이 하는 수업이기에 처음 접하는 아이들도 충분히 따라 갈 수 있습니다.(화상수업으로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그 날 진행된 수업은 녹음, 녹화파일로 다시 들으면서 복습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수업이 진행될수록 Speaking에 자신감을 가지는 아이의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으십니다.
* I don’t like only reading in class. 책읽기만의 수업은 싫어요.
* I like to have a conversation. 회화위주의 수업방식을 원합니다.
* I would like to have a conversation. 자유주제로 해주세요.
* Can I change my schedule? 스케쥴 변경을 요청합니다.
* I asked the schedule to be changed. 스케쥴 변경을 요청했습니다.
* I canceled the class this week. 이번주 수업은 취소를 했습니다.
* My kid is coming home from the school. 아이가 학교에서 오고 있습니다.
* My kid is going to go camping this week. 이번주는 아이가 캠프를 갑니다.
* I postponed the class this week. 이번주 수업은 연기를 했습니다.
* It's on the tip of my tongue. 혀끝에서 빙빙도는데 생각이 나지 않습니다.
* This phone is out of order. 이 전화기는 고장났습니다..
* Telephone quality is not good. 통화음질이 안좋습니다.
* Please call me on time. 부탁드립니다. 수업시간을 정확히 지켜 주세요.
. Would you hold on a moment, please?
잠시만 기다려 주시겠습니까
. It looks like we have a bad connection.
연결 상태가 좋지 않네요.
. Can I change my schedule?
스케쥴 변경을 요청합니다.
. Will you say that once again please?
한번 더 얘기해 주실래요?
. Slowly please.
천천히 말해주세요.
외국인과의 대화에서 두려움이 앞서고 잘 이해하지 못하는 이유는 정확히 듣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외국인의 대화를 듣고 이해하면 몇 가지의 기본 단어만으로도 이들과 충분히 대화가 가능합니다. 전화, 화상 외국어로 보다 효율적인 학습을 위해서는다음과 같이 학습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수업 전후에 항상 예습, 복습을 합니다.
2. 모르는 단어는 찾아서 뜻을 기억하도록 합니다.
- 외국인 강사와 수업중에 모르는 단어는 여러분의 수업시간의 상당부분을 허비하게 합니다. 예습을 통해서 반드시 모르는 단어를 확인하세요. 수업 중 강사가 말한 내용중에 모르는 부분 역시 단어를 찾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3. 강사에게 적극적으로 자신의 의견을 말하세요.
- 수강생이 알고 있는 부분도 말로써 표현하지 않으면, 강사들은 모르는 것으로 간주하고 수업을 진행합니다. 자신이 알고 있는 부분에 대해서는 명확이 표현을 하여야 합니다.
4. 매일 녹음 혹은 녹화된 파일로 복습을 합니다.
- 수업시간 동안에 긴장해서 듣지 못했던 부분들을 확인하여 학습합니다. 지난 수업을 다시 듣기로 확인하면 수업시간 보다 많은 내용을 들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반복하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자신의 듣기능력이 향상됩니다.
5. 수업을 빠지지 않도록 하세요.
-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언어는 반복학습을 통해서 빨리 학습할 수 있습니다. 강사와 매일 시작할 때, 끝날 때 나누는 인사들이 자연스러워지고 강사에게 하고 싶은 말들이 생기고, 전화, 화상외국어 수업이 기다려 질 때 외국어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습니다.
6. 외국어 일기또는 강사에게 이메일을 보내어 문장 연습을 하세요.
Q. 결제일이 토요일 또는 공휴일인 경우에는 어떻게 하나요?
A. 고객센터에서 결제 2일 전에 연락을 드리지만 부득이하게 결제를 못하고, 결 제일이 휴일인 경우에는 마이페이지 요청 사항란에 글을 남기거나, 상담원에게 요청하면 수업이 계속 진행되도록 조치하여 드립니다.
* 인터넷으로 요청하시는 방법
①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마이페이지로 이동
② `요청사항 접수` 를 클릭하고, 수업연장을 요청
- 본사 관리팀 및 교육센터의 교육담당 관리자와에게 전달이 됩니다.
* 상담원 연결을 통한 방법
1644-0507로 전화하면 상담원이 자세히 상담하여 드립니다.
Q. 내 결제일이 언제인가요? (수업시작전 또는 시작과 동시에 결제를 하면 됩니다.)
A1. 고객님들의 재결제일은 수업을 최초로 시작한 날부터 1개월이 되는 날이 됩니다.
예를 들어 첫달 (12월분) 수강료를 결제를 하고 12월 12일에 수업을 시작한 분들은 다음 달인 1월 11일에 재결제하면 됩니다.
재결제일 전에 결제 또는 재수강 여부를 고객센터에 통보해 주세요.
* 고객센터에서 결제일 2일 전에 고객님의 핸드폰 문자메세지로 연락을 드립니다.
이때 상담원에게 재수강 여부를 통보하거나 직접 온라인을 통해 결제를 하면 재수강할 수 있습니다.
* 온라인 결제하는 경우
① 홈페이지로 접속하여 수강을 원하는 과정으로 이동
② `수강 신청하기` 를 클릭하면, 신용카드나 온라인 입금으로 결제 가능
*온라인 입금계좌 : 국민은행 086637-04-008204 (주)아이비즈아카데미
A1. 정보를 직접 수정하는 방법
①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마이페이지로 이동
② `마이페이지 - 요청사항 접수` 를 클릭하고 원하는 내용 입력
입력한 내용은 교육담당 관리자에게 직접 전달됩니다.
* 강사들의 일정 확인이 필요함.
A2. 상담원과 통화를 통해서 수정하는 방법
1644-0507로 전화하면 상담원이 자세히 상담하여 드립니다.
Q. 수업시간을 변경하고 싶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1. 정보를 직접 수정하는 방법
①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마이페이지로 이동
② `마이페이지 - 내 요청사항` 를 클릭하고 원하시는 내용을 입력
입력한 내용은 교육담당 관리자에게 직접 전달됩니다.
관리자가 처리후 댓글 달아드립니다. 재확인하세요.
A2. 상담원과 통화를 통해서 수정하는 방법
1644-0507로 전화하면 상담원이 자세히 상담하여 드립니다.
Q. 집 주소, 전화번호가 바뀌었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1. 정보를 직접 수정하는 방법
①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마이페이지로 이동
② `정보변경`을 클릭하여 원하는 내용을 변경
A2. 상담원과 통화를 통해서 수정하는 방법
1644-0507로 전화하면 상담원이 자세히 상담하여 드립니다.
[아이비즈 이지톡 전화/화상외국어]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이비즈 이지톡]는 2003년부터 원어민 강사가 전화/화상영어로 학생들에게 1:1 맞춤교육을 제공해 왔습니다.
YBM시사, 대교 눈높이, 능률교육, 윤선생, 웅진 씽크빅, 정상어학원 등 대한민국 교육기업과 공공기관과 기업 단체 대상 전화, 화상 외국어 서비스를 꾸준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고의 관리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맞춤 전화/화상외국어 사이트로서, 고객의 수준과 환경에 맞는 1:1 맞춤식 외국어회화 Program 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며, 고객의 English Communication 능력 향상을 최고의 가치로 두고 있습니다. 이제 더 이상 Native Speaker를 만나기 위해서 비싼 해외 연수를 갈 필요가 없습니다.
[아이비즈 이지톡]를 통해 어디서나 Native Speaker를 만날 수 있습니다.
Q. 집 주소, 전화번호가 바뀌었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1. 정보를 직접 수정하는 방법
①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마이페이지로 이동
② `정보변경`을 클릭하여 원하는 내용을 변경
A2. 상담원과 통화를 통해서 수정하는 방법
1644-0507로 전화하면 상담원이 자세히 상담하여 드립니다.
[아이비즈 이지톡 전화/화상외국어]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이비즈 이지톡]는 2003년부터 원어민 강사가 전화/화상영어로 학생들에게 1:1 맞춤교육을 제공해 왔습니다.
YBM시사, 대교 눈높이, 능률교육, 윤선생, 웅진 씽크빅, 정상어학원 등 대한민국 교육기업과 공공기관과 기업 단체 대상 전화, 화상 외국어 서비스를 꾸준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고의 관리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맞춤 전화/화상외국어 사이트로서, 고객의 수준과 환경에 맞는 1:1 맞춤식 외국어회화 Program 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며, 고객의 English Communication 능력 향상을 최고의 가치로 두고 있습니다. 이제 더 이상 Native Speaker를 만나기 위해서 비싼 해외 연수를 갈 필요가 없습니다.
[아이비즈 이지톡]를 통해 어디서나 Native Speaker를 만날 수 있습니다.
Q. 결제일이 토요일 또는 공휴일인 경우에는 어떻게 하나요?
A. 고객센터에서 결제 2일 전에 연락을 드리지만 부득이하게 결제를 못하고, 결 제일이 휴일인 경우에는 마이페이지 요청 사항란에 글을 남기거나, 상담원에게 요청하면 수업이 계속 진행되도록 조치하여 드립니다.
* 인터넷으로 요청하시는 방법
①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마이페이지로 이동
② `요청사항 접수` 를 클릭하고, 수업연장을 요청
- 본사 관리팀 및 교육센터의 교육담당 관리자와에게 전달이 됩니다.
* 상담원 연결을 통한 방법
1644-0507로 전화하면 상담원이 자세히 상담하여 드립니다.
Q. 내 결제일이 언제인가요? (수업시작전 또는 시작과 동시에 결제를 하면 됩니다.)
A1. 고객님들의 재결제일은 수업을 최초로 시작한 날부터 1개월이 되는 날이 됩니다.
예를 들어 첫달 (12월분) 수강료를 결제를 하고 12월 12일에 수업을 시작한 분들은 다음 달인 1월 11일에 재결제하면 됩니다.
재결제일 전에 결제 또는 재수강 여부를 고객센터에 통보해 주세요.
* 고객센터에서 결제일 2일 전에 고객님의 핸드폰 문자메세지로 연락을 드립니다.
이때 상담원에게 재수강 여부를 통보하거나 직접 온라인을 통해 결제를 하면 재수강할 수 있습니다.
* 온라인 결제하는 경우
① 홈페이지로 접속하여 수강을 원하는 과정으로 이동
② `수강 신청하기` 를 클릭하면, 신용카드나 온라인 입금으로 결제 가능
*온라인 입금계좌 : 국민은행 086637-04-008204 (주)아이비즈아카데미
2016년 공휴일
휴강일은 한국과 외국어 국가별 공휴일이 휴강일이 되며, 연간 휴강일은 미리 공지해 드립니다. 월별 수업 횟수가 부족할 경우, 휴강일에 대한 보강 수업이 제공이 됩니다.
휴강일에 대한 보강은 수강 신청하신 그 달에 한해 제공이 될 것이며, 보강 수업에 대한 요일 및 시간은 공지사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장기홀드란 수업을 일주일 이상 못하시는 경우이며, 이 경우 미리 연락주시면 스케쥴 조정하겠습니다. 장기 홀드 하실 경우는 차후에 강사님 변경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부득이한 사정으로 수업 못하시는 경우, 당일 수업은 수업 시간 1시간 전까지 연락주셔야 연기가 가능합니다. 주 2회, 3회 수업은 한달에 두번 연기 신청이 가능 하시며,주 5회 수업은 한달에 세번 연기 신청이 가능합니다.
수업 연기란 부득이한 사정이 생겼을 경우, 해당일의 수업을 연기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수업 시간 1시간 이전에 연기 신청을 해주셔하며 연기신청은 마이페이지, 고객센터 (1644-0507), 문자상담(1666-5305)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주2회 수업은 월2회, 주3회 수업은 월 3회 가능하며, 주5회 수업은 월 5회 연기신청이 가능합니다. 연기하신 수업에 대한 보강은 회원 마이페이지에서 혹은 고객센터를 통해 보강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연기 횟수를 초과한 연기건에 대한 보강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A1. 정보를 직접 수정하는 방법
①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마이페이지로 이동
② `마이페이지 - 요청사항 접수` 를 클릭하고 원하는 내용 입력
입력한 내용은 교육담당 관리자에게 직접 전달됩니다.
* 강사들의 일정 확인이 필요함.
A2. 상담원과 통화를 통해서 수정하는 방법
1644-0507로 전화하면 상담원이 자세히 상담하여 드립니다.
Q. 수업시간을 변경하고 싶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1. 정보를 직접 수정하는 방법
①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마이페이지로 이동
② `마이페이지 - 내 요청사항` 를 클릭하고 원하시는 내용을 입력
입력한 내용은 교육담당 관리자에게 직접 전달됩니다.
관리자가 처리후 댓글 달아드립니다. 재확인하세요.
A2. 상담원과 통화를 통해서 수정하는 방법
1644-0507로 전화하면 상담원이 자세히 상담하여 드립니다.
모바일 화상수업을 위한 필수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모바일 다운로드 10Mbps 이상
업로드 10Mbps 이상
손실률 10% 이하의 데이터 환경에서 가능합니다.
모바일 환경은 앱스토어/ Play스토어에서 '벤치비' 설치하신 후 자가 진단이 가능합니다.
3G이하의 네트워크 환경에서는 불가능합니다.
화상영어 전용 프로그램은 화상강의실에서 다운받아 설치가 가능하며, 화상방 입장시 자동으로 설치가 됩니다. 일일 수업전에 수업환경을 확인해주세요. 마이페이지 > 화상강의실 > 화상장비 점검하기를 클릭하셔서 사전 장비 점검을 해주세요.
화상수업을 위해서는 PC, 웹캠, 헤드셋이 꼭 필요합니다.
* 웹카메라: 마이크 기능이 없고 USB로 연결되는 제품
* 헤드셋: USB 헤드셋을 써야 화상 수업 진행에 문제가 없음
* PC: 듀얼코어 + 램 1기가 이상
* 무선 인터넷 사용 금지
원격지원이란 나의 PC를 다른 사람의 PC에서 제어해 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자가진단으로 헤드셋과 웹캠의 문제점을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고객센터(1644-0507)에 문의 하시거나 문자상담(1666-5305)로 신청하시면 원격지원 서비스를 받으실수 있습니다.
원어민 선생님께서 아이의 수준과 연령을 고려하여 수업을 진행하시고, 아이가 Speaking을 할 수 있도록 격려해 주시고, 교재를 보면서 같이 하는 수업이기에 처음 접하는 아이들도 충분히 따라 갈 수 있습니다.(화상수업으로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그 날 진행된 수업은 녹음, 녹화파일로 다시 들으면서 복습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수업이 진행될수록 Speaking에 자신감을 가지는 아이의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으십니다.
* I don’t like only reading in class. 책읽기만의 수업은 싫어요.
* I like to have a conversation. 회화위주의 수업방식을 원합니다.
* I would like to have a conversation. 자유주제로 해주세요.
* Can I change my schedule? 스케쥴 변경을 요청합니다.
* I asked the schedule to be changed. 스케쥴 변경을 요청했습니다.
* I canceled the class this week. 이번주 수업은 취소를 했습니다.
* My kid is coming home from the school. 아이가 학교에서 오고 있습니다.
* My kid is going to go camping this week. 이번주는 아이가 캠프를 갑니다.
* I postponed the class this week. 이번주 수업은 연기를 했습니다.
* It's on the tip of my tongue. 혀끝에서 빙빙도는데 생각이 나지 않습니다.
* This phone is out of order. 이 전화기는 고장났습니다..
* Telephone quality is not good. 통화음질이 안좋습니다.
* Please call me on time. 부탁드립니다. 수업시간을 정확히 지켜 주세요.
. Would you hold on a moment, please?
잠시만 기다려 주시겠습니까
. It looks like we have a bad connection.
연결 상태가 좋지 않네요.
. Can I change my schedule?
스케쥴 변경을 요청합니다.
. Will you say that once again please?
한번 더 얘기해 주실래요?
. Slowly please.
천천히 말해주세요.
외국인과의 대화에서 두려움이 앞서고 잘 이해하지 못하는 이유는 정확히 듣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외국인의 대화를 듣고 이해하면 몇 가지의 기본 단어만으로도 이들과 충분히 대화가 가능합니다. 전화, 화상 외국어로 보다 효율적인 학습을 위해서는다음과 같이 학습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수업 전후에 항상 예습, 복습을 합니다.
2. 모르는 단어는 찾아서 뜻을 기억하도록 합니다.
- 외국인 강사와 수업중에 모르는 단어는 여러분의 수업시간의 상당부분을 허비하게 합니다. 예습을 통해서 반드시 모르는 단어를 확인하세요. 수업 중 강사가 말한 내용중에 모르는 부분 역시 단어를 찾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3. 강사에게 적극적으로 자신의 의견을 말하세요.
- 수강생이 알고 있는 부분도 말로써 표현하지 않으면, 강사들은 모르는 것으로 간주하고 수업을 진행합니다. 자신이 알고 있는 부분에 대해서는 명확이 표현을 하여야 합니다.
4. 매일 녹음 혹은 녹화된 파일로 복습을 합니다.
- 수업시간 동안에 긴장해서 듣지 못했던 부분들을 확인하여 학습합니다. 지난 수업을 다시 듣기로 확인하면 수업시간 보다 많은 내용을 들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반복하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자신의 듣기능력이 향상됩니다.
5. 수업을 빠지지 않도록 하세요.
-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언어는 반복학습을 통해서 빨리 학습할 수 있습니다. 강사와 매일 시작할 때, 끝날 때 나누는 인사들이 자연스러워지고 강사에게 하고 싶은 말들이 생기고, 전화, 화상외국어 수업이 기다려 질 때 외국어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습니다.
6. 외국어 일기또는 강사에게 이메일을 보내어 문장 연습을 하세요.